본문 바로가기

일상

[먹거리] 수원 <박네집 송탄 부대찌개>본점_부대찌개 맛집!!

 

안녕하세요.

지난주 제법 따뜻하더니 주말에 완전 날씨 안 좋았죠 ㅠ

미세 먼지 없는건 좋았지만.. 비가 주말 내내 주룩주룩... ㅠㅠ

 

며칠 전 티비 보다가 부대찌개가 방송에 나왔는데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남편 코알이에서 말해서 일요일에 다녀왔습니당!! ㅎㅎ

 

남편 코알이는 날씨가 비도 오고 딱 좋다며 수원으로 출발했습니다!

방송에 나왔는데 날씨도 좋으면 손님 많을꺼라고요 ㅋㅋㅋ 노렸네...

 

안개와 비를 뚫고 1시간 가량 달려 수원에 있는 박네집송탄부대찌개에 도착했습니다!!

송탄부대찌개

 

1층 주차장엔 차가 많아서 가게 앞 갓길에 댔어요~

웨이팅 엄청나겠다 했는데... 다행히 포장 손님이 많은 거였어요!

휴... 웨이팅 없이 바로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입장할 때 QR코드 체크와 체온 체크 잊지 말고요!!

테이블마다 가람막이 설치 되어 있었어요!

코로나 방역도 꼼꼼히 지켜지는 모습이라 좋았습니다~

 

마침 남편 코알이 뒤로 손님들이 일어나서 빠르게 찍어봤어요!

 

착석과 동시에 주문이 들어가요! ㅎㅎ

테이블 마다 메뉴가 붙어있어요! 메뉴는 간단하죠?

부대찌개는 빠르게 나왔습니다!

저희는 부대찌개 2인라면 사리 추가!

소세지도 많고 고기랑 햄도 넉넉하더라고요~

그리고 대파양파가 많이 들어가 있어선지 국물이 개운~해요!!

 

보통 라면사리로 쓰는 사리는 맛이 없더라고요... (개인의 취향.. ㅎㅎ)

그런데 여긴 신라면을 사리로 써서 좋다! 라고 생각했어요! ㅎ

 

기본 공기밥이 나오고 반찬은 시원한 콩나물국과 익은 김치예요!

콩나물국도 개운했는데 보통 찌개 먹으면 반찬을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밑반찬이 많이 않아도 괜찮았어요~

 

테이블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이 쓰여있습니다

2인분은 9분 정도 끓여야 맛있다고 적혀있어요~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 끓여본 결과.. 저렇게 끓여야 합니다!! ㅎㅎ

 

처음에 5분 정도 끊이고 국물을 떠먹었는데 먼가 살짝 모자란 느낌??

그런데 사장님이 와서 딱 보시더니 "3분 정도 더 끓이세요~" 이러는 거예요!

 

저랑 코알이랑 깜짝 놀라서 "어머! 정확하시다..!" 이러닌까

웃으시면서 17년하면 딱 보면 언제 먹어야 할지 아신데요 ㅋㅋㅋ

사장님이 테이블 다니시면서 손님들도 꼼꼼히 챙기시더라고요~

손님들과 소통하고 챙기시는 모습이 가게에 대한 인상도 좋게 하더라고요~

 

9분 정도 끓이고 먹어보니 오! 맛이 진짜 달려져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

 

전 앞접시에 떠먹고, 코알이는 밥에 바로 말아먹더라고요~

반쯤 정신없이 먹다가 라면을 끓여줍니다~

 

라면 끓일 땐 주전자에 든 육수를 부어 주고 끓여주시면 돼요

전 참 좋았던 게 보통 라면 넣고 끓이면 불을까 봐 라면 먼저 먹느라 배 부르고

라면 사리 때문에 국물도 텁텁해지잖아요... ㅠ_ㅠ

하지만 여기는 부대찌개를 먹고 라면을 넣으니 부대찌개를 온전히 즐기고, 라면을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육수를 더 넣고 끓이니 라면을 넣은 후에도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해요!

 

저희가 오전 11시쯤 이른 점심시간에 가서 먹었는데, 손님도 꾸준히 오시더라고요~

 

카운터 앞쪽엔 원산지 표시가 되어있는데,

뭉퉁그려 적지 않고 항목별로 꼼꼼히 적은걸 보니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짠! 사장님이세요 ㅎㅎ 인상도 좋으시죠??

제가 본 방송이 포스기에 붙어있는 <생생정보 장사의 신>이었거든요 ㅎㅎ

그걸 찍으려고 하니 사장님이 같이 찍어도 된다고 모델해주셨어요 ㅎㅎ

성격도 유쾌하시더라고요~ 

 

출입구 쪽에 스프 바구니가 있어요~

살포시 열어보니 후레이크만 남아 있었어요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할 거 같더라고요

 

1층 주차장은...  역시나 만차여서 주차요원 아저씨가 분주하셨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코알이랑 맛집을 찾아간 거였는데! 궂은 날씨에도 좋았어요~

바빠도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맛있어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습니다~

 

오는 길에 남편 코알이가 다음에 또 티비보다 먹고 싶은 거 있으면 말하래요 ㅎㅎ

아무래도 이번 식사가 마음에 든거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