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시험관

1차 시험관 #7] 이식 전 자궁경 수술&결과

12월 29일 火

★자궁경

 

전날 자정부터 금식을 하고 남편 코알이랑 병원으로 갔다!!

 

수술실 앞에서 접수하니 우선 입원 수속을 하고 오라고 했다.

 

1층에 가서 입원 절차를 밟으면 된다.

5인실은 없어서 4인실로 들어가게 될 거라고 했다.

입원 수속 마치면 이렇게 입원생활 안내문 및 주차권, 보호자 출입증 등을 받아요!

 

이제 수술실 앞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이름이 불리고 수술실 앞으로 가면 손목에 이름 적힌 밴드를 둘러주고

안내하시는 분을 따라 들어가게 된다. 여기서 남편이랑 빠이... 다녀올께..

 

수술실 자동문이 열리고 신발은 비닐봉지에 담아 탈의실로 따라간다.

 

탈의실에 사물함은 사용하지 않고 다른 봉지에 옷을 담고 원피스 환자복으로 갈아입는다.

 

생각보다 대기 시간이 길었는데,

지나가는 간호사님께 여쭤보니 자궁경 환자가 많아 지연되고 있다고 했다.

 

탈의실 소파에 앉아 담요를 덮고 30분 정도 기다렸을 때쯤인가? 내 이름이 불렸다!

옷과 신발이 담긴 봉지를 들고 같이 수술실로 이동한다.

 

간호사님은 날 수술실로 안내하며 신원확인?과 어떤 수술을 하러 왔는지, 금식 여부랑 물어봐 주셨다.

 

따라 들어가고 수술 의자에 눕고 드라마에서만 보던 수술실 조명이 눈앞에 딱!! ㅎㅎㅎ

이거 실화인가? 실감이 안 났다;;

 

양쪽 팔은 가볍게 고정해주시고 링거를 놔주셨다. 이번엔 안 아팠다! ㅎㅎ

 

곧 교수님이 들어오셨고, 밝게 웃어주시며

"허랑이님 오늘 자궁경 잘 되실 거예요~ 걱정 마세요~"

 

이게 내 마지막 기억이다... ㅎㅎㅎ

그리고 내가 눈을 뜬 건 병실이었다.

 

눈 떴을 때 오빠가 옆에 있어서 좋았다.. ㅠ_ㅠ 힝.

 

남편 코알이에게 들으니 수술 마치고 교수님이 나오셔서

내시경 사진을 보여주셨고 수술은 잘 됐다고 말씀해주셨다고 한다.

 

자정부터 금식했기 때문에 배가 고프니 남편 코알이가 쫄면에 김밥을 사와서 맛있게 먹고

약도 잘 먹고~ 잘 잔 거 같다... ㅎㅎㅎ

6시간을 어떻게 있지? 했는데.. 아주 잘 잤다.. ㅎㅎ

 

코로나 때문에 계속 함께 하진 못하고 명부에 이름 적고 잠시 있다 다시 나가야 한다.

코알이는 보호자 대기실에도 있다가 병원 안도 돌아다니다 퇴원할 때쯤 다시 병실로 왔다 ㅎ

 

링거도 제거하고 수술 부위 거즈도 제거하고...

2번째 거즈 제거지만... 익숙하지 않아요..;;; 으..

 

퇴원 안내와 자궁경 주의 사항을 안내받고 퇴원을 했습니다!!

자궁경 수납은 가결재로 진행했고, 다음 내원 때 취소하고 다시 결재하면 된다고 했다.

 

이제 병원을 나와 주차장 가서 정산하려는데... 뚜둥... 정산하는 곳이 문이 닫혀있었다.. ㅠ_ㅠ

앞에 종이를 보니 저녁 8시 이후엔... 닫혀있...

출구에서 정산해도 되는데... 혹시나 싶어 우린 본관 지하 1층 사전무인전산기에서 정산을 했다.

 

정산중인 남편 코알이... 오늘 하루 수고가 많네..

그나저나.. 이렇게 나의 2020년이 끝나는구낭... ㅎㅎㅎ


자궁경 가결재 :  280,000

 

당일 결재 금액 : 280,000원 

(※다음 내원 시 취소하고 재결제 예정)


 2 0 2 1 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01월 07일 木

★자궁경 결과

 

오늘은 자궁경 결과 듣는 날이다.

 

그동안 통증은 난자 채취에 비하면..

아랫배가 쎄하고 뻐근하고 

소변볼 때 살짝 불편한 정도...? 

 

작은 용종 3개가 나란히 있었고 깔끔하게 제거 됐다고 한다.

(아마 3개가 나란히 있다 보니 초음파로 좀 커보였나...?)

제거된 용종은 양성으로 걱정할 건 없고, 이제 깔끔한 자궁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자극술을 진행해서 착상에 도움이 될 거라고 했다.

그리고 이번 생리 사이클이 오면 냉동 이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후... 먼가 드디어 이식을 할 수 있다니 아직 멀었지만 두근두근 했다!!

 

자궁경 후라서 사람에 따라 생리가 빠르거나 더 늦거나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혹시나 생리가 너무 늦어지면 내원을 하라고 했다.

 

이날 집에 가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냉동 이식 정부 지원금을 신청했다!! ㅎㅎ


자궁경 :  175,580(※ 280,000원 취소하고 재결제)

 

진료비 :      6,900 

진단서 :    20,000

 

당일 결재 금액 : 202,480원 


<▼이전 난임기록▼>

hyuntae84.tistory.com/96

 

1차 시험관 #6] 냉동 배아, 자궁경 전 코로나 검사 진행

12월 18일 金 ★배아 설명& 자궁경 안내 _ 생리 2일차 난자 채취 후 생리가 찾아왔고 내원을 했다. 12월 9일에 2개, 12월 10일에 추가 1개 해서 5일 배아로 3개 냉동이 되었다고 한다. 냉동된 배아의 중

hyuntae84.tistory.com

 

※ 작성은 당일이 아니지만 그때의 기억을 떠올려 성실히 작성했습니다.

   저 허랑이의 기록이며, 읽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본문의 날짜를 참고해 봐주세요. (작성일과 사건일이 2개월정도 차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