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제품 리뷰] 살림백서 <기름때 클리너> 리뷰_ 가스렌지, 후드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주방 청소를 했어요~~

가스렌지는 종종 닦는데 이번엔 큰 맘먹고 후드까지 닦아봤거든요~

 

후드 청소를 안 해봐서 해봐야겠다 싶었거든요~

그래서 기름때 클리너를 구매했어요!!

저는 <살림 백서 기름때 클리너> 1+1으로 구매했어요~

배송 올 때는 오른쪽처럼 마개 뚜껑으로 막혀서 오고, 분무기 헤드가 따로 오더라고요~

 

헤드쪽 보시면 ON, OFF 표시가 있기 때문에 사용할 때 돌리면 돼요~

거품 분사는 저 망을 지나면서 거품이 생성되는 거 같아요~


청소 과정&후기 알려드릴게요~

 

처음 후드 사진을 찍는다는게 깜빡해서...;;;

이제 막 뿌릴 때부터 찍었어요~

 

확실히 누런색이 눈에 확 띄죠??

 

망을 통해 나와선지 거품에 힘이 없어요..

뒤덮일 정도로 뿌리려면 많이~ 많이~~ 뿌려야 해요;;

 

이대로 몇 분 방치해 둘게요!! 아무래도 후드 망 사이사이 기름때가 껴있으닌까요!!


거품에 방치해 두는 동안 후드도 닦아줄 거예요!

후드는 이렇게 거즈에 뿌려서 닦았어요~

 

확실히 후드에 튀어있던 기름때가 닦였어요~


가스렌지도 닦아볼게요!! 후.. 바쁘다 바빠;;

분해해서 전부 다 뿌려줄 거예요!

청소 전 가스렌지

자세히 보지 말아 주세요... 청소하고 며칠 안지났는데.. ㅠ_ㅠ

상판은 자주 닦는데 한번만 써도 이렇게 다 기름이나 얼룩이 묻더라고요.

 

가스렌지 부속품은 거품을 뿌려놨어요~

다 좋은데.. 거품이 자꾸 흘러내려서 아쉬웠어요.. ㅠ_ㅠ

 

상판에 군데군데 뿌린 후 깨끗이 닦아 줬어요~

마지막은 물걸레로 세제가 남지 않게 닦아줬어요~

눈 부시죠?!


다시 후드 망 청소할게요!

 

거품이 다 흘러내려서 다시 2차 분사했어요

1차 분사 후 얼룩은 옅어진거 같죠?

수세미에 살짝 뿌려서 살살 문질려 줬어요~

(저 수세미는 추천 안 할게요.. 실이 후드 망 사이에 껴서 빼는데 한참 걸렸어요 ㅠ_ㅠ)

 

이제 물로 모두 깨끗하게 헹구면이에요~~

바람 잘 드는 창가에 놔서 꼼꼼히 건조해줬어요~


짜란~~ 모두 반짝반짝하죠??

이 정도면 청소 성공적 아닌가요?! ㅎㅎㅎ

 

다시 한번 깨끗이 쓰자 마음먹었는데..

이상태가 며칠이 갈까요.... (가스렌지 사용 금지해야겠어요 ㅋㅋ)

 


기름때 제거제를 사용해 봤는데요~

 

사용성도 편하고 확실히 기름때도 잘 닦여요~

분사되는 형태가 물 반 거품반이라.. 거품에 힘이 없고 잘 흘러내려서

그 점이 크게 아쉽더라고요.. ㅠ_ㅠ

 

이렇게 후드 청소랑 가스렌지 닦는데 거의 반통은 쓴 거 같더라고요;; 하하하....

제가 자꾸 뿌려서 적정량보다 많이 쓴걸까요?;;

 

그리고 청소하실 때 장갑 꼭 끼세요~

전 설거지도 맨손파라서..;; 장갑 끼고 작업하는게 버릇이 안되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