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제품 리뷰] 디지털 체온계_은평구 재난안전대책본부 배급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비접촉 적외선 체온계 리뷰를 썼는데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오늘도 체온계예요!! ㅎㅎ

 

짠!

이렇게 은평구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가정에 배포한 체온계예요

 

"체온 1일 1 체크 함께해요!"

 

두툼한 종이봉투예요~

 

안에는 디지털 체온계, 은평소식지 신청서체온 체크 캠페인 안내문에 함께 들어있어요~

소식지 신청서는 안찍었어요~ ㅎㅎ

디지컬 체온계예요!

이거 보닌까 어렸을 때 소아과 가서 겨드랑이에 체온 재던게 떠오르더라고요! ㅎㅎ

 

뒷면엔 설명이 있는데...

권장 부위는 혀밑이라고 되어있지만.. 가족이 함께 쓰닌까.. 겨드랑이에 해야겠어요!

 

사용 방법전원을 누르고 LCD가 켜지면 측정 부위에 접촉해요

체온 변화가 10초이상 없으면 측정되어 알림 부저음이 울려요!

(혀밑 경우 30초 정도 소요, 권장 시간 약 3분)이라고 적혀있네요

 

저희가 겨드랑이에 재봤을 땐 1분~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

(부져가 울려도 2분~3분 측정 권장하네요)

 

세척 방법은 알코올로 온도감지부를 닦아주시면 돼요~

 

건전지는 뒷면에 나사를 풀고 캡을 열어 LR41 혹은 SR41을 사용해요~

 

맨 아래 빨간 글씨로 적혀있는 문구가 있어요! 중요한 문구겠죠?

※귀에 사용금지

※권장 측정 부위 : 혀밑

※부져가 울리더라고 약 2분 이상 측정 권장합니다.

 

남편 코알이를 준비합니다!

디지털 체온계를 겨드랑이에 콕! 찔려서 측정해봤어요~

그리고 비접촉 체온계로 이마를 잰후 비교해봤어요

 

둘이 체온 차이가 0.4℃ 있지만...

제 생각엔 겨드랑이로 측정한게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어요 (확실치 않음..)

이마는 외부 요인도 있을 수 있고~ 먼가 접촉되는게 더 정확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임!!)

 

어쩌다 보니 체온계를 2개나 갖게 됐네요~

요즘 같은 시국에 잘 사용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