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홈카페] 침출식 콜드브루 리뷰_ 2편 : 시식

안녕세요!!

 

어제 저희가 콜드브루를 담갔잖아요~!!

마치 담금주 담그듯이... ㅎㅎ

오늘이 개봉하는 날입니다~!!

 

짝짝짝짝~!!

 

간단히 정리해보면~

저희는 간 원두 50g생수 600ml 비율로 콜드브루 침출식으로 추출을 시도했어요~

 

방법은 녹차 티백을 생각하면 돼요~

다시백망에 원두를 넣고 실로 다시 한번 묶어줬어요~

그 후 하루 동안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죠?!


먼저 냉장고에서 24시간 잘 모셔져 있는 병을 확인합니다~

색상은 어제보다 확실히 진해졌죠?!

 

저희는 굳이 이쁜 병에 담아서 마시려고요~

깔때기공병, 그리고 24시간 추출한 콜드브루를 준비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원두팩만 제거하고 드시면 되는데요~

조심히 안에 담겨있는 원두팩을 제거해주세요~

 

꺼낸 팩은 무리해서 짜면 파손돼서 원두가 나올 거 같아서

채반에 걸쳐서 주걱으로 살짝 눌러줬어요~

 

(사실... 코알이가 꺼내면서 꼭~ 짜 보겠다는 거예요... -_- 아니.. 다 만든 콜드브루에 손맛 추가인가요..?!)

 

옮겨 담을 적당한 병을 준비해줍니다~

네.. 이 병은 코알이가 콜드 브루를 위해 구입한 병이에요 ㅎㅎㅎ

원래 사용하던 큰 병이 있었는데 작은 병이 좋겠다며 이번에 또 샀어요^^ 하하하하하...

 

 

은근 구색 갖추길 좋아하는 남편 코알이입니다 ㅎㅎㅎ

(저런 병은... 설거지할 때 솔 넣기도 불편한데 말이죠.... ㅠ_ㅠ)

 

깔때기도 콜드브루를 위해 구입해뒀던 거예요 ㅎㅎ

있으면 두고 쓰기 좋겠다 했는데 콜드브루 담을 때만 쓰고 있네요~

 

확 부으면 깔때기에서 넘칠 수 있으니 잘 보며 담아주세요!!

 

예쁜 병에 담으니 더 그럴싸해 보이죠?

이런 식으로 해서 선물해도 좋을 거 같지 않나요?

 


사진 찍고 나서 설레는 마음으로 마셔봤는데

오..!! 괜찮아요~!! 맛이 좋네요~ ㅎㅎ

 

내린 콜드브루 맛은 고소하고 커피 향이 풍부한 느낌이에요~

좀 더 다채로운 맛이 나요~

원두에 따라 맛이 다르겠지만~

카페 가서 콜드브루 마시는 거 같은 맛이 나더라고요~

긍데... 저는 커.알.못 이예요~ (피를) (지) (하는 자)

제 주관적인 입맛이지만요! 맛있어요!! ㅎㅎ

 

콜드브루는 내려놓으면 생각날 때마다 쉽게 꺼내 마실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아메리카노처럼 드시는 분의 입맛에 따라 물 양과 콜드브루양을 조절해서 마실 수 있어요~

 

요즘에 자동 머신기나 캡슐머신이 있을 좋겠다 했거든요~

지금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기도 캡슐이 되지만요.. ㅠ

캡슐머신기는 별다른 탈착 없이 간편히 캡슐만 삽입해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남편 코알이가 콜드브루를 내려줘서 한동안 잘 먹겠네요~

간편하게 집에 있는 도구와 원두만 있으면 내릴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내려 마셔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