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떡 데우기] 인절미 데우기 도전~~

주말에 쉬고 있으면 입이 심심하잖아요~

냉장고 뒤지다가 시댁에서 챙겨주신 인절미 생각나서
맛있게 데워 먹으려고요!!


차근히 데우는 방법 보여드릴게요~~

 

▼  꽁꽁 얼었지만 맛있어 보이는 인절미 등장!!!

얼어있는게 보일정도로 돌같이 딱딱해요! ㅋㅋ

 

 

▼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수분 손실로 퍽퍽해질 수 있으니
촉촉하게 물을 조금 넣어줄게요.

 

 

▼  이제 랩으로 숨구멍 여유 있게 확보해주고 전자레인지에 돌려볼게요!!

 30초씩 짧게 돌려서 자주 확인해주세요! 
 

 

▼  30초 돌리고 눌러보니 아직은 딱딱해요.

아무래도 너무 얼어있었나 보네욬ㅋㅋ

30초 돌린 후

30초씩 돌리는데 눌렀을 때 살짝 딱딱해서 3번 돌려줬어요~

 

 

▼  1분 30초 후....

 

아........  생각보다 물이 많네요.. 조금 넣는다고 한 건데... ㅠ_ㅠ
바닥은 슬슬 죽이 되어가지만.... 위쪽 가운데는 아직 살짝 딱딱하네요...

1분 30초 돌린 후..... 동공 지진......... (⊙_⊙);;;

바닥에 물은 버리고... (조금만 넣는다고 했는데.. 많았나...? ㅠ_ㅠ)
위는 살짝 딱딱하니 뒤집어서 데워야겠네요!!

 

 

▼ 와우... 뒤집으니 아래는 엄청 쫄기... 하하 

............ 이거 아무래도.. 망 feel이...?

 

 

▼ 마지막 30초 돌릴게요

완... 완성입니다....

 

"안녕? 지옥에서 온 인절미는 처음이지?"

 

 

 

인절미와 같이 마시려고 생강차도 탔어요~
이제 맛있게 먹어볼게요!!! 하하하....

괜찮아... 아직 인절미도 남아있고.. 다시 도전할게요....
성공하면 우리 다시 공유해보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맛은 최고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