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시험관

1차 시험관 #15] 2차 기형아검사 & 난임병원 졸업

05월 10일 月 _15주 3일

★기형아 검사 2차

 

오늘은 2차 기형아 검사를 진행한다!

초음파실로 가서 우선 초음파를 보게 된다.

 

이번엔 동영상이 저장되기 때문에 캡처를 했다!! ㅎㅎ

영상으로 보면 더 흥미롭다~ ㅎㅎ 심장이 팔딱거리는 것도 보인다 ㅠ_ㅠ 찡~

심장도 빠운스 빠운스~ 160bpm!!!

탯줄도 보고...! ㅎㅎ 오호.. 신기신기~

 

혹시나 싶어서 조심스레 성별을 여쭤봤다..

전에도 여쭤봤었는데... 초음파실 앞에도 쓰여있지만 성별은 안 알려주게 되어있다 ㅎㅎ

 

이번엔 교수님께 보는거라 다시 한번 살짝 여쭤봤는데 봐주셨다!! ㅎㅎㅎ

그런데 우짱이가.. 자세가 영... ㅠ_ㅠ 협조를 안 했다..

엉덩이를 자궁벽에 찰싹 붙이고 있어서 정확하게 안 보여서 이리저리 열심히 봐주셨다;;

우짱이가 안 보여주려 해서 선생님이 더 도전 의식이 생긴다고 할 정도.. ㅋㅋㅋ

뚜둥... 꼬...?! ㅋㅋㅋㅋㅋ

먼가 살짝 보이긴 하지만 아직 주수도 판단하기 이르고, 자세도 안좋아서 100%는 아니라고 하셨다..

그래서 다음 초음파 때 다시 확인하는 게 좋을 거 같다고 하셨다~ ㅎㅎ

 

다만.. 아직까진.. 다리 사이에.. 먼가 돌출된 게 보인다는...

나.. 아들 맘 되는 건가...?! ㅎㅎㅎㅎ

 

이렇게 초음파를 종료하고 몸무게 재고 진료실 앞에서 진료를 기다립니다~

 

이제 아기가 커서 몸무게를 재요~ 125g으로 15주 2일 정도예요~
오늘이 15주 3일째니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어요~ 

다른 증상은 없으시죠?
오늘 2차 피검사 후 1주일 후에 결과 확인할게요~

분만 병원은 미리 예약하세요~

나오면서 혹시나 지금 성별이 어느 정도 정확한가요? 여쭤보니..

지금은 정확하지 않고 20주가 돼야 확실히 알 수 있다고 하셨다!

 

오늘 2차 기형아 검사 채혈을 하면 검사도 끝!!

다음 내원시엔 초음파 없이 기형아 검사 결과만 듣고 졸업을 한다!


진료 + 초음파   :    31,900원

2차 기형아 검사 :   20,400원 (혈액검사)

 

결재 금액 :   52,300원


아들이든 딸이든 건강한게 우선이지! 하는 생각이지만~

그래도 궁금한건 궁금하더라고요~ ㅎㅎㅎ

 

그리고 전 자매로 커서.. 먼가.. 아들은 너무 생소하다..;;

그래서 내심 딸이길 바랬는데....;;;

남편 코알이도 온순한 성격이라 아들을 우리가 키울 수 있다고?! 이런 생각도.. ㅋㅋ

 

그래서 집에 오는 내내 인터넷으로 태아 성별 폭풍 검색!!!

15주 성별, 성별 반전, 성별 초음파 등등등.... 많은 글들이 있었다~

나 같은 사람이 많구나... ㅎㅎㅎㅎ

성별 반전도 있다고 하고.. 15주 정도면 어느 정도 반전은 없다는 글도 있지만..

 

아이마다 또 성장 속도가 다르니...?! ㅎ (작은 희망...ㅋㅋ)

 

왜 이른 주수에 정확하지 않은가 했더니.. 이렇게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처음엔 생식기가 돌출되어 있고,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자리를 잡아간다고 한다!!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를 정리해 봤다!!

고로... 아직은 성별에 확실치는 않다!!


05월 17일  _16주 3일

★기형아 검사 결과 & 졸업

 

오늘은 졸업날이다..!!

이 날이 나에게도 오다니~~!!!

 

초음파 없이 바로 진료실 앞에서 기다리면 된다...

(먼가 병원 왔는데 초음파를 안 보니 허전..?? ㅎㅎ)

 

오늘은 기형아 검사 확인하러 왔어요
검사 결과는 모두 정상 나와서 걱정 안 하셔도 되고요
다른 증상이나 출혈은 없으시지요?
이제 분만만 잘하시면 되고요~
오늘 필요한 기록은 다 카피해서 가실 거예요~
이번 주 안에 다닐 병원 잡으세요~
이제 정들었는데 졸업이네요~
수고 많으셨어요~ :-)

 

이렇게 한이정 선생님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졸업을 한다!!

 

분만병원을 차병원으로 정하면 같은 날 예약을 잡아주지만

나는 동네 분만병원을 다닐 예정이라 이번 주 안에 가길 권하셨다.

 

진료실 밖에서 기다리면 간호사님이 나오셔서 안내해주신다.

원무과 들려 수납 후 의무기록실에서 기록받고, 길 건너 본원에서 영상의학과 CD를 받아가면 된다고 했다.

(※ 저는 영상자료는 다시 취소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5일 배아가 2개가 남아있게 때문에 보관날짜 되면 연장 또는 폐기를 신청해야 한다고 했다.

 

※수납할 때 여쭤보니 이미 서류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 없는 자료가 있다면 미리 진료볼때 말씀드리는게 좋다!

그래서 다시 올라가서 영상자료 및 필요없는 서류는 취소하고 필요 서류만 재요청했다!!

 

나는 미리 이전할 병원에 필요서류를 문의했었다. (병원마다 다르니 꼭 확인해보세요!!)

초기검사(산전 검사, 혈액 관련 검사, 임신 초기 검사)와 기형아 검사 결과가 필요하다고 했다.

시험관 아기이고, 자궁경도 진행했기 때문에 관련 기록 및 영상기록도 여쭤봤는데,

만약 진료 후 추가 자료가 필요하다면 말씀하실 거라 했다.

기형아 검사 결과는 저위험군으로 나와서 다행이다!!

진료실에선 듣기만 했는데 서류로 떼니 이렇게 수치랑 적혀있구나..

 

초기 검사라는게 애매해서 일단 처음 내원했을때 했던 피검사부터 기형아 검사까지 혈액으로 진행 한 검사는 다 첨부했다!!

 

뭐... 다른 게 더 필요하다고 하면 떼러 다시 와야지...

이것저것 다 받아두면 두 번 발걸음 안 하겠지만, 그걸 나중에 버리기도 어렵고 보관하는 것도 짐이다.. ㅠㅠ

 

그래서 병원 초에 했던 피검사와 임신하고 진행한 피검사 및 기형아 검사 결과지만 복사해 왔다!!


진료비    :    4,100원

의무기록 :    6,200원 (※영상기록은 취소함)

 

결재 금액 :   10,300원


이렇게 나의 짧은? 난임 병원 기록이 끝났다!!

첫 링거도 맞아보고... 첫 마취도 해보고... 수술실도 처음 들어가보고...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처음 경험해 보는 것들도 많았다...

 

돌이켜 생각하니 힘든 부분도 있고, 그 과정에서 오빠랑 더 돈독해진 것도 있고... ㅎㅎ

 

우리는 운이 좋아선지 우짱이가 한번에 찾아와 주었다~

이렇게 소중한 아이가 찾아와 줘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

 

많은 분들이 글을 보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전 난임기록▼>

https://hyuntae84.tistory.com/109

 

1차 시험관 #14] 산모검사, 1차 기형아검사

03월 30일 火 _9주 4일 ★산모 검사 오늘은 얼마나 더 컸나 기대하며 병원에 방문하게 된다. 하리보 곰젤리만큼 크면 엄청 귀엽다던데~ 곰젤리 모양일까 싶기도하고~ 아! 태명은 우짱이다! 동생이

hyuntae84.tistory.com

 

※ 작성은 당일이 아니지만 그때의 기억을 떠올려 성실히 작성했습니다.

   저 허랑이의 기록이며, 읽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본문의 날짜를 참고해 봐주세요. (작성일과 사건일이 차이남)